최고의 건축재료를 최상으로 복원합니다. 석재관리 전문기업 스톤에이스 입니다.

석재의 물먹은 얼룩 복원

석재가 물을 먹은얼룩(석재에 물이 흡수되어 생긴 얼룩)은 세계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기술이 없습니다.   하지만 ​국내 외 유일하게 스톤에이스는  할 수 있습니다.
스톤에이스만의 특별한 기술과 제품입니다. 석재의 복원은 따라하고 싶어도 따라할 수 없는 기술입니다. ​ 기술의 차이는 결과에서 나타납니다. 직접 확인하세요.


작업방향
석재가 물을 먹은 얼룩은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석재의 매지를 제거하고 말려도 소용없습니다.
작업은 마른 상태에서 스폐셜파트너의 특수한 약품을 도포를 합니다. 도포를 하고 출입이나 통행이 불가하며 약품을 건들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재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작업 시간은 오염도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3일 ~  15일 소요 됩니다.
석재가 물을 먹은 경우에는 건물의 누수 혹은 배수문제로 인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반드시 작업 전에 이러한 문제가 해결이 되고 난 뒤 석재를 복원해야 합니다.


물 얼룩의 사례
석재의 물얼룩은 벽체로 부터 혹은 가장자리부터 진행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작업사례

염산 불산 (화공약품) / 강산성 세제로 인한 석재의 변색 복원

염산 불산 혹은 강산성세제로 석제를 세척했을 때 석재가 누렇게 혹은 빨갛게 변색이 되거나 표면이 하얗게 탈색이 되는 경우에는 되돌릴 방법이 지금까지는 없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잠깐의 잘못된 방법으로 작업을 하다가 엄청난 비용을 들여서 재시공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들이 이제는 복원이 가능합니다. 석재의 복원은 따라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기술입니다.
특화된 기술의 사례들을 확인하세요. ​


작업방향
화강석 석재에 강한 산성을 띄는 약품으로 세척을 하거나 작업을 하게 되면 표면이 하얗게 되거나 혹은 누렇게 변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석재의 표면이 화상을 입은것이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욱 더 짙은 오염으로 변하게 됩니다.
스톤에이스의 작업은 안전하고 빠르게 진행합니다. 변색되어진 석재에 특수약품을 도포하고 반응시간을 둡니다. 작업을 하면서 본연의 색상으로 회복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복하는 시점에서 이전에 작업을 했던 변색의 원인 약품들이 다시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때 사용했던 약품의 냄새들이 나게 됩니다.
특수약품이 석재에 침투해야 되는 시간이 모두 다르기에 반응하는 정도도 차이가 있습니다. 잔다듬석재보다 광택석재가 밀도가 좋아서 반응시간이 더 오래걸립니다.
회복이 되어지면 물로 깨끗하게 세척을 합니다.


석재 변색의 사례
석재의 변색은 녹얼룩과 물로인한 알칼이얼룩과 차이가 있습니다. 구별은 염산 불산 등의 강한 세제로 작업 후 석재가 붉게 변하면 석재가 변색되어진 것입니다.

작업사례